된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입문서, 느린카페에서

By 현이 블로그 - 1월 22, 2025

포토샵 일러스트 책
포토샵 일러스트 입문서

포토샵 일러스트 책
포토샵 일러스트 입문서

 일러스트 포토샵 책 보기


일러스트 포토샵 학원을 마치고 구직을 하기전 이전에 배운 내용을 복습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포토샵을 배울때 단축키를 이용해서 크기를 늘리거나 효과를 주는 등 처음 기초 부터 

시작했었습니다. alt키로 복사 시키는거도 신기해 했던 저는 어렵지만 꾸준히 배워나가기로 

했습니다. 

학원 수업 중에 수강을 하다가 어렵다고 생각하면 중단을 해도 된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배울 의지가 있었기에 수료까지 수강을 했는데 배워두길 잘 한거 같습니다.

웹디자인 포토 일러스트를 두 부류로 나눠서 배웠는데 웹디자인은 마지막 부분 까지 완성은 

못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도 마찬가지 이지만 속도만 뻬면 기능을 보충해서 익히면 될거 같더군요.

자격증을 따기 위한 시험공부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중간에 수업시간에 학우에게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책으로 먼저 보면  사실 이해가 잘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으로 부터 기능 설명을 듣고 제가 직접 툴을 사용해봐야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누끼 따기등 이미지 옮기고 필터 효과 주기까지는 스스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안에 기능들이 더 있어 직접 해보거나 스스로 공부하는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의 팁으로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건 집에 와서 복습도 해야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도 정보가 있어 보충을 하면 됩니다.

한 5개월정도 학원에서 수강해서 학습하고 공부 했는데 잊어먹지 않게 정리 해두고 

계속 공부해야지요. 그리고 지금은 html코딩을 더 알아보고 싶어 공부 중입니다.

같이 공부하면서도 친해진 학우도 있었는데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카페에서 공부를 하면서 보낸 시간들이었는데 지난 시간들이 소중해지곤 합니다. 한번씩은 만나서 서로 소식도 알고 지내고 그랬으면 좋으련만, 다들 바쁜 생활을 하는거 같습니다.

제가 자주 들리는 카페에 음악을 듣고 있는데 마음은 한켠으로 시리면서도 깊어지기도 합니다.  이 책에도 10년간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하니 꼼꼼히 익혀 두어야 겠습니다.

학원에서 배운거랑 파일 정리도 하고 할건 해야 마음이 편합니다. 기능들을 알려주는 책이지만 디자인 방향으로 볼때 다른 사람이 해 놓은걸 보고 익히는 거도 공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림을 전공을 해서 선생님이 일러스트로 제 그림을 옮기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잘 배운거 같습니다. 제가 타로를 보러 갔는데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렇구나....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