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 |
![]() |
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 |
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
이 책은 단순한 컵케이크 만드는 과정을 담은 내용은 아닙니다. 컵케이크의 달콤함 처럼 사장님의 톡톡튀는 발랄함과 컵케이크를 만들면서 자신의 인생과 닮은 듯 정성을 엿볼수 있답니다. 저는 이 책을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몇년이 지나고 책을 찾으려니 도서관에서도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사는거 보다 도서관에 있는 책들을 빌려도 되겠지만 제가 담고싶던 에세이가 있었기에 책을 구입을 할때도 있습니다. 책을 사는 이유는 나중에 그 책의 내용이 잊을때쯤 다시 꺼내서 보기 위해서 입니다. 지금까지 산 책들을 일단 모아 두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나중에라도 돈을 모아서 컵케이크 사장님 처럼 공방을 만들게 된다면 사람들도 초대하고 책도 보고 갈 수 있도록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책의 내용도 컵케이크를 만드는 이샘 사장님의 넘치는 에너지 뿐만 아니라 컵케이크 종류마다 다양한 생각과 느낌을 그대로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20대 후반 부터 개업을 했다는 컵케이크 가게에서 인생의 달콤한 과 씁쓸한 맛을 경험한 사장님의 노력도 보였습니다. 자신만의 일과 브랜드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한 일이기도 하거든요,
백화점 납품 업체에서 제휴가 들어온 적도 있답니다. 컵케이크의 변하지 않는 맛과 정성을 담기위해 작은 가게에서 욕심 부리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주변의 도움을 주는 사람들도 있고 번창하는 컵케이크 집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28살에 컵케이크 창업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셨다면 다음에 다른 어떤일을 해도 잘 하실거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지금도 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 이라는 책을 사서 보기 위해 많이 기다렸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전공과 학업때문에 보지 못했던 책을 지금이라도 보게 되어 이렇게 담아 봅니다.
컵케이크를 만드는 과정 뿐만 아니라 방문객 분들 중 해외에서 온 분들도 있고 소소한 사람들의 이야기 풍경을 담아내기도 하였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