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랜딩, 창업하는 사람들 이야기

By 현이 블로그 - 5월 09, 2024

브랜드 블랜딩 창업 이야기
브랜드 블랜딩



브랜드 블랜딩

창업을 하기 전 읽어두면 좋은 책

브랜드는 소비 상품의 대표적인 얼굴을 말합니다. 자신의 소비 상품을 알리기 위한 홍보를 위해 브랜드는 필요하고 중요하기도 합니다. 블랜딩은 커피에서 주로 나오는 말이기도 한데 여러가지를 한데 섞어서 모은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제목과 같이 브랜드를 만든 사람들의 창업 이야기들이 모여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창업은 실제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만들어 내기까지는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창업은 신중해야 하고 좀더 길게 보아야 하는 성향이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여기 책에는 커피숍, 옷점,악세사리, 도자기 등 선보이며  자신만의 독보적 인테리어로 꾸민 가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도 그런 곳은 많겠지만 요즘 제가 사는 곳에서도 창업한 가게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책 구성은 책 저자가 직접 인터뷰를 한 형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읽어보면서 삶에 공감이 되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저는 창업을 바라 볼 때 어려움이 있어도 한번은 걸어볼 도전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듯 보기에 자신만의 일을 가지고 삶을 사는 매력적으로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물론 창업도 수입이 되는 쪽으로 하려면 주업무가 있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자신의 취향 특성을 살린 브랜드 상품도 함께 소개하면서 가게 운영하는게 창업을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계획과 신중한 선택도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아이디어 생각을 밀고 나가는 힘도 필요 합니다.


창업을 한다면  시에서  지원하는  정책도 알아보기를 추천 합니다. 잠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공감도 가고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은 참고로 봐주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여기서 같은 책인 ‘취미집’ 이라는 책도 함께 읽어봐주는거도 좋습니다. 

원하는 정보가 있다면 직접 찾아가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지만  간접적으로도 책으로도 사람들의 삶을 바라 볼 수 있는 거도 장점인거 같습니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