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을때 공부할때 독서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

By 현이 블로그 - 1월 01, 2024

책과 독서대
책 독서대

 독서대

책을 볼때나 공부를 하게 되면 늘 책상에 엎드려서 공부를 하기도 했습니다.그게 안좋은 자세인 줄 알면서도 공부나 글 읽는데 열정이 없었으니 그게 제일 편한 자세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니나는 자세에 대해서 심각히 생각해야 한다는 걸 요즘들어 느끼는 중입니다.

최근 들어 스트레칭이나 운동 등을 통해서라도 자세를 바르게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글을 보려고 하면 나도 모르게 저절로 고개가 숙여집니다. 허리를 숙이게 되면 저절로 몸도 숙여져 자세에도 무리가 올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때 나는 책을 오래 들여다 봐야 했기에 독서대를 사자고 마음 먹고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독서대는 세워주니 저절로 목이 펴지게 됩니다. 책상에만 오래 앉아있는 습관도 분명 좋지 않을거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서대도 굳이 좋은 독서대가 아니어도 된다는 걸 알게 됩니다. 요즘은 높이도 조절하는 독서대도 나오고 다양하게도 나옵니다.

그렇게 구매한 독서대를 가지고 책을 보기도 하고 공부도 했는데 막상 사 놓고 잘 쓰지 않는 저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필요할때는 챙겨 쓰기 편합니다. 독서실에서 발견한 독서대가 있는데 

단단하기도 괜찮고 각도 조절이 가능해 구비해 두길 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책을 볼때는 나무 독서대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오늘도 책 한장을 펼쳤습니다. 앞으로 도구는 이용을 할때 쓰는 거라고 생각하고 도구의 중요성도 함께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바른 자세 유지 해야 겠어요.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