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툴지만 잘 살고 싶은 마음 이정현 (ebook)

By 현이 블로그 - 10월 05, 2023


서툴지만 잘 살고 싶다는 마음



갓 대학 졸업하고 나서 에세이 책에 관심이 있던 나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책 추천 글을 봤었습니다. 도서관에도 책을 찾아보면 있지만 도서관에 없는 책도 있었기에 한번은 책을 직접 구매해서 보고 싶기도 했습니다. 

지면으로 읽는 책이 좋다고 하지만 저는 ebook으로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현재 두고 두고 읽을 거라고 생각했던 이북도 잘 사용안하다 보니 휴면 계정으로 되어 있더군요.

다시 인증을 해서 복구를 해두었습니다. 책 제목으로 서툴지만 잘 살고 싶은 마음이라는 걸 왜 골랐을까 하면서도

 돌이켜 보면 그때의 20대 중반 삶을 나는 서툴게 느껴졌기에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을 하고 난 후에도 책을 읽어보라는 조언에 저는 제가 관심있는 책들만 골라 선정했습니다. 이 책은 감성적으로 흐르는 문구로 구성되어 있지만 서툴고 어리숙한 저의 마음을 보듬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지극히 일상에서 묻어나는 삶의 이야기를 잘 표현한거 같습니다.




 이 문구가 사회초년생 모두에게 전달하고 싶은 문구일지도 모릅니다. 저도 좋아하는 일에만 좆아서 왔는지라 어떤  목표감  없이  현재에만  집중했다고 하면 나는 그 일이 쓸모 없어지거나 의미 없는 행동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고  굳게 믿습니다. 지나고 나서  일있던 건 내 일에 확신을 가진다면 이 길이 힘들고 막막할지라도 나를 도와줄 사람들도  생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이  책을 읽는 동안 마음 한구석이 따뜻해지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제가 살아가면서 보는 시점은 사회 생활의 눈치를 보며 행동마다 불안한 감정을 안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거처럼 서로 다른 점이 있더라도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너는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는 자세가 관계를 대할때 필요하기도 합니다.

 오늘 저는 책을 다시 펼치고 저녁에 귀뚜라미 울음 소리와 함께 잠시 책을 감상해 봅니다. 에세이나 소설은 그저 읽으면서 작가의 감정 표현만 읽어도 충분 합니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