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책 읽기 좋은 최적의 장소 독서실에서

By 현이 블로그 - 10월 14, 2023

독서실에서 책보기
독서실


독서실에서 책 보기


공부 또는 책을 볼때는 나에게 집중이 잘 되는 장소가 있습니다. 도서관도 요즘 리모델링 하여 환경이잘 되어 있어 평소때는 거기를 가도 되지만 이번에 간 장소는 독서실입니다. 독서실은 당연 비용을 내서 자리를 빌려야 합니다.사실 책은 조용한 카페를 이용하거나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는 중간에도 볼 수 있는 거라 장소 제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장소는 도서관또는 독서실이 제격 입니다.  

저에겐 금요일 저녁 불금이라고 해도 특별한 날은 아닙니다. 잠시 쉬게 되면 글쓰기 또는 책읽기 신문 보기가 나만의 잠깐의 휴식 시간이 됩니다.특히 나는 실내에서 사색을 즐기기도 하지만 또 탐험을 하고 싶은 여행자와 같기에 외부로 갔다와도힐링이고 내부에서 집중하는 거도 힐링이 되네요. 

 하루는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면서 오래 있을거 같은 성격이면서도 공간이 트인 도서관에서도 공부를 하며 보내는 시간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이 바로 앞이 아닌 주말은 꼭 내가 쉬어야할 타이밍을 알고 긴장을 풀어주는거, 그건 나 스스로의 약속으로 합니다.

약간의 피곤함을 덜기 위해서 주변에 테이크 아웃 커피도 사서  독서실에서 공부하기도 좋아합니다.책을 보는 시간은 무조건 생각을 털기, 하지만 한번씩은 밖에 나가서도 분위기 전환을 하는 거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그리고 집중할땐 또 다시 공부모드로 전환하여 돌아오기 바쁜 20대 때보다 지금이 행복한 이유.

이전보다 공부가 잘 되는 이유도 이 시기가 있었기에 가능한거 같습니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