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재능-수미 에세이

By 현이 블로그 - 6월 28, 2023

애매한 재능 수미
애매한 재능


애매한 재능



사람에게 재능이 있다는 건 어쩌면 특별한 일 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재능이 완성되는 문턱에 가기까지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속에 애매함 이라는 이름도 붙기도 했습니다. 작가님의 삶 속을 들여다 보면서 그 완성의 과정이 힘듦에도 끊임없이 재능을 발휘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이 책에서 삶의 욕구 의지가 강하고 개척해 나가려는 힘이 느껴 집니다. 그 중에서 예술쪽으로 문학 음악그림과 같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은 자신을 성찰하면서 해나가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위해서는 많은 생각과 열정을 전달해 줍니다. 글을 쓰기 위한 계기 나의 인생의 방향을 다른 사람에 의해 어떤 영향으로 부터 결정이 된다는 부분이 공감이 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그 일을 하기 위해 살아가는 분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우리는 한 삶에서 애매한 부분들이 있지만 과정을 겪으면서 자신만의 길을 가고 이겨 나가는게 삶의 이유이기도 한거 같습니다. 저 역시도 그러한 일들을 겪었고 책에서 공감을 많이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소소한 일러스트 그림 표지도 마음에 들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남들이 알아주지 꿋꿋하게 용기있게 도전을 하는 삶, 저도 그런 점을 닮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독서모임 글쓰기 모임등 기관에서 모집하는 모습도 보았는데 참여를 하더라도 같이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램도 듭니다. 저는 소수로 맞는 사람과 지내는 편이기도 해, 살짝은 모임은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애매함을 바꿔준 인연의 소중함도 함께 느끼는 중입니다. 어쩌면 결여된 부분도 앞으로는 가능성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겠지요. 중요한건 그런 시도로 가진 재능을 지금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게  좋습니다.

p.s. 책이 창원시에서 추천된 책이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저희 지역 창원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신다. 봉곡동 쪽에 글쓰기 강연 등 문학 활동에도 많은 참여를 하신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