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공녀 |
소공녀
현재 본 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일러스트를 따라 그려보고 남은 삽화 그림 만이 남아 있습니다. 세계명작은 누구나 읽어본 경험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세계 명작 한국 동화를 듣고나서 그 다음 날 일이 일어날거 같은 신비감과 함께잠속에 푹 빠진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책에 나온 주인공이 있으면 내가 그 주인공이된거와 같이 주인공의 역할에 이입이 되곤 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공감이 간 책이 있는데요.바로 '소공녀' 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소공녀는 원래 부자였지만 아버지가 금광을 캐러 가다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학교의 하녀로 생활하여 고행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어려움에 처할때 선행을 함으로서 그들로 부터 도움을 받고 또 금광을 캘때 같이 있던 아버지의 친구를 만나서 양녀가 되었고다시 부자가 되어 소공녀가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소공녀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건 소공녀 역시도 상황에 굴하지 않고 순수하고 도움을 주려는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제가 배운점은 상황이 어려워지더라도 꿋꿋이 상황을 이겨내려 하는 소공녀의 모습이었습니다. 자신의 어려움 속에서 그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베풀려고 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했다는데에 더욱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이 책은 어릴땐 한글로 번역한 책으로 알게 되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영어글로 적힌 책으로도 봤던 동화이기도 합니다. 영어글과 함께 모험과 같은 상황 스토리가 합해져 더욱 정감이 가곤 했는데요. 그보다 마음에 들었던건 따뜻한 기분이 드는 펜으로 그린 그림이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