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과 글쓰기 |
책 저자 성공스토리 읽어보기
인생에서 성공을 하려면 두가지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먼저 지금과 같이 교류가 어렵고 저도 성공을 하고 싶었지만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을 기회가 거의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지금도 sns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려는 사람도 있고다양한 정보들이 넘쳐나는 인터넷이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살면서 2가지를 지키면 인맥 경력이 없어도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 된다고 했습니다 바로
하루에 2시간 책 읽기와 글을 써보는 일 입니다.
좀 더 보충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빠르게 지나가는 사회 속에서 책을 왜 읽지? 라는 의문을 가질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그저 한번의 흝어가는 휴식 정도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건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책 하나에도 다양한 정보와 직업 이야기 고대 시대 부터 전수해온 이야기들을 추려서 집필되어 왔습니다. 책이라는 한가지에 얽메일 필요는 없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담은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을 직접 만나지 않아도 저자의 삶을 경험한 것처럼 와닿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저도 성공 스토리 중에 '나나의 네버 엔딩 스토리' 라는 책을 고등학생때 읽은 적 이 있습니다. 하버드 유학이라는 길에도 그 속에서 적응해 나가고 버텨나가는 방법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 그 삶의 이야기 속에서 그 주인공은 빛나 보였고 성공의 의지를 불어주는 용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시기에 이 책에 대한 감상평을 글로도 써보았고 담아낸 글 수첩을 지금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필요한 학습 자료도 도서관에 가면 책을 찾아서 참고 하기도 합니다. 컴퓨터도 자료 도움이 되지만 너무 오래 보아도 눈에 피로감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정확한 정보는 책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점에서 포인트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그 노하우를 나에게 맞게 이용해야 한다. 그리고 그 저자의 삶을 통해 조언을 얻고 글쓰기도 꼭 연습하고 계속 써나가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제가 쓰는 말의 한정도 있기에 많은 이야기들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사람의 글도 챙겨보곤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