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도서관 사업소, 카페 도서관에서 책 보기

By 현이 블로그 - 8월 22, 2023

불편한 편의점
창원시 도서관 사업소 북카페


카페 책 읽기


점심시간 이후로 시간을 내서 동네 주변에 있는 카페에 들렀습니다. 우리 지역에 동네 카페에서 시에서 하는 사업으로 카페 내에 책볼 수 있는 공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책을 보기 위해 동네에서 가까운 '느린' 카페라는 커피집에 들렀습니다. 

커피를 주문하고 책 한권도 같이 꺼내어 보았답니다. 내가 꺼내에 본 책은 ''불편한 편의점' 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우리 마을 주변에 내가 책을 읽으러 와도 되고 한편으로는 글 작업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줍니다. 불편한 편의점 책 표지를 보니 마치 일본거리의 한 풍경 같습니다.

이 책이 한창은 인기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년쯤 창원 시청 주변에 나비 아트홀 이라는 공간이 있는데 불편한 편의점을 연극으로 만들어 공연 행사를 하곤 했습니다. 그때 친구가 보러 오라고 기회가 있었는데 가지 못했던 기억 이있습니다.

음악 소리와 고요하니 책을 보기 좋은 적정 장소가 되었습니다.  여름에 더위 피하기 좋은 장소로 딱 맞았답니다. 책과의 대화 속에서 나에게 자유로운 생각을 하게 해주는 원동력도 됩니다 .20대에 바빴던 시간들도 지금에 와서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준 것 만으로도 다행입니다.

 커피도 새콤 신맛과 고소함이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커피 한잔의 진함이 피로도 줄여줍니다. 또 방문하게 되면 어떤 책을 봐야 할까 기대감과 설렘도 함께 가집니다. 

책을 중간 쯤 보다가 나왔는데 뒷 내용이 궁금해 졌습니다. 

 오늘도 상상을 하면서 발걸음을 나아가게 됩니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댓글쓰기....